지금 우리 국민들이 전통장기라고 말하는 한.초 장기는
우리의 고조선을 멸망시킨 한나라에 의해 속국화 된 속국 문화로써
점령국, 한나라에서 숨겨 놓은 고도의 심리전술이 들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것을 서술하고자 합니다.
첫째. 속국문화인 한초장기는 궁이 한.초로 되어 있어 장기를 두는 동안 한나라와 초나라를 연상하게 하였으며, 한나라를 초나라보다 더 강하게 인식하게 되고, 장기를 둘 때마다 내 나라가 아닌 관계로 삐뚤어진 애국심과 적개심을 키우게 된다.
그 이유를 서술하면 아래와 같다.
가, 한.초 장기의 궁인 한과 초는 점령국인 한나라와 한나라가 멸망시킨, 초나라로 되어 있으며, 우리가 장기를 둘 때 실제로 한나라는 초나라보다 강하게 부각되어 초가 먼저 두고 한이 나중에 둡니다.
이는 장기를 두면서 자신도 모르게 한나라를 강한 존재로 인식 하게 됩니다.
나. 한.초 장기를 두면 장기를 두는 동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가지고 두는 쪽은 남의 나라인데도 자기 나라로 인식을 하게 되고, 상대편은 적으로 인식을 하게 되는 무의식의 지배를 받게 되어, 남의 나라인 한나라를 내 나라로 인식을 하고 상대편은 적으로 인식을 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내 조국과 민족에 대한 생각은 퇴색 되고 불신과 적개심에 불타 분쟁의 풍토가 조성 됩니다..
둘째, 빅장으로 인해 승패가 불 분명하여 상대를 인정치 않게 된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체스,상치,쇼기등 다른 나라의 모든 장기는 궁이 사람 대 사람으로 되어 있고
서로 상대편을 잡을 수 있게 되어 있는 반면,
현재 장기인들이 두고 있는 한.초 장기는
궁이 나라 대 나라인 한 과 초로 되어 있고 서로 잡을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승패가 불 분면하여 하수가 고수를 이기고, 비기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하수가 고수를 인정하지 않아 훈수를 하게 되며, 이로인해 주제와 분수를 모르게 됩니다. 또한 훈수로 인하여 싸움이 일어나고 그 싸움으로 인하여 분열이 생겨 단결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셋째, 다른 나라 장기는 진급제도가 있어 졸과 병이 적진으로 진출 할 수록 강해져 승부를 낼 수 있는 반면, 한.초 장기의 졸과 병은 약해진다. 이로 인해 또한 승패가 불 분명 하게 됩니다.
종합해 보면 한나라는 우리의 고조선을 멸망시키고 당시 국기였던 정통장기인 궁장기를 병폐화 시켜 한.초 장기로 만들어 자중지란을 일으키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민족은 한.초 장기를 두고 자기들끼리 싸우느라 단결을 하지 못 해 다시는 중국 대륙을 넘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것을 고스란히 안고 이씨 조선시대를 거쳐 전해져 온 것입니다.
그래서 장기인들이 사분오열 되어 발전을 하지 못 하는 것입니다.
이제라도 정통 궁장기로 단결하여 장기발전에 힘을 보태야 할 것입니다.